유니티에서 ui를 다루는 방식은 일반 transform을 다루는 거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우선 두개의 차이점은, canvas에 그려진 image의 경우 안에 속한 image가 이동, 회전 등으로 변화 할 때 마다 canvas를 지웠다 그렸다를 반복한다. 그 결과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캐릭터나 특수효과들을 image로 만들기엔 매우 비효율 적이다.
반대로 한번 렌더링 하고 가만히 지속된다? 이는 곳 배경사진, 버튼처럼 정적인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최적화 되어있다는 말이다.
'모험의 서'에서 플레이어 스탯, 아이템 등을 표시해주는 정보창은 이렇게 책으로 구현했다.
헌터x헌터 그리드 아일랜드 편에 나오는 카드북과 비슷한 느낌?
포켓몬 전투화면을 보면 사용 가능한 스킬 4가지가 이런식으로 표현되지만
모험의 서에선 공격 버튼을 누르면 책 ui에서 선택 가능하게 만들었다.
dnd에서 갖고있는 스킬이나 아이템 들을 언제 어디서든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듯
이런 ui를 통해 자유도가 높다는 착각? 을 주고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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