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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모험의 서 개발일지

모험의 서 개발일지: 3 - 슬더슬 감성의 던전맵

by 주인장 블루독 2024. 2. 18.

  이번시간엔 던전맵을 만들거다. 목표는 슬더슬 느낌이 나는 맵.

 

 

 

  슬더슬은 왜 저런 느낌이 랜덤생성된 지도가 필요한걸까? 로그라이크 게임은 기본적으로 이동을 통해 던전을 탐색한다. 고로 이 적과 싸울지 도망칠지, 위험을 무릅쓰고 문을 열고 보물을 찾을지, 전부 플레이어의 판단에 의거한다. 하지만 슬더슬은 턴제 덱빌딩 게임이라 이동을 통한 판단이 불가능하다. 

 

 

 

  포인트 엔 클릭(point and click) rpg게임을 만들고 싶은 나도 이동 기능이 없는건 다르지 않다. 그래서 최소한의 선택권을 주기 위해 비슷한 시스템의 지도를 만들기로 했다. 

 

 

 

 

 

Steam Community :: Guide :: Map Generation in Slay the Spire

In this brief guide I will try to explain the relevant information regarding Map Generation and maybe some new ways to look at the game....

steamcommunity.com

 

  아쉽게도 튜토리얼 글/영상 중엔 코드 하나하나 부터 설명해주는 영상은 없었다. 하지만 개념은 자세하게 알려주니 그걸 바탕으로 직접 코드를 짜보자.

 

 

  나의 영원한 친구, 챗지피티에게

write me a code that does slay the spire style map system
 
how would I display it in the ui system

 

  라고 써봤습니다.

 

 

 

  그럼 이렇게 뼈대가 되는 코드를 적어주자. 그리고 실행하면!

참고로 코드수정은 text를 tmp로 바꾸는것 말곤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와. 진짜 되긴 하네

 

목표는 아래서 위가 아니라 대각선으로 올라가는 형식으로 만드는게 목표다.

 

이런느낌! 제대로된 코딩은 다음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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